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3년정도 되었습니다. 에드센스 3년차 수익 인증을 해보려고 합니다. 그동안 한번의 어려움이 있었고 두번째 난관은 지면 광고 상위 첫번째 부분의 영역이 이제 본인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것에 두번째 힘든 점이 있었습니다.(다 아시는 얘기) 이제 티스토리를 거의 쓰지 않고 있는데 그래도 하루 평균 400명 정도는 꾸준히 들어 오는 편 입니다. 초보분들에게 많은 참고가 되시길 바라면 저처럼 카테고리 잡지 마시고 자신의 전공을 조금 살려 글을 쓰시면 효과가 있을 것으로 봅니다.
에드센스 3년차 수익 인증 유입수
아래 캡처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평균 400정도는 됩니다. 약 8개월 전만해도 600 유입 에버리지를 기록했었습니다. 그런데 당시 저와 상관 없는 저품질이 와서 하루 유입이 이정도로 대폭 줄었습니다.
물론 유입이 줄어드니 에드센스 수익도 확 줄었습니다. 하루 어느 정도를 기록하면서 점점 블로그 쓰는 방법을 스스로 알아가면서 좋아지고 있었는데 저품질 사태가 온거죠. 사기가 그때 완전히 떨어졌습니다. 아래 캡처는 오늘 저의 블로그 1개를 캡처한 것입니다.
에드센스 3년차 수익 인증 금액변동
보시는 바와 같습니다. 12개월 전에 하루 3불 정도~5불 정도를 기록하며서 올라가고 있었는데 지금은 회복을 영 못하고 있습니다.
지금을 글로 여기에 쓰지 않고 워드프레스에 쓰고 있는데 감감 무소식입니다. 하루 1불에 못 미치고 있는데 그나마 상향 곡선 입니다. 원드프레스는 6개월 정도 되었고 띄엄 띄엄 글을 썼습니다.
조금 더 열심히 글을 써야 하는데 블로그에 재미가 조금 떨어졌다고 할까요? 수익인증 이라고 할것도 없이 부끄럽습니다. 두어달 만에 한번씩 100불로 지급받고 있습니다.
에드센스 승인기간
에드센스를 달고 있는 것은 블로그3개 와이프 앞으로 2개 해서 총 6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약 2주 이내에 모두 통과를 했고 짦은 경우는 1주일 이내에 승인을 완료 하였습니다.구글 SEO에 정확히 일치 시키려 노력했던 것이 우연히 잘 맞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 에드센스 승인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서론과 본론(문단 나누고 제목 설명) 결론(맺음) 등으로 편성 하였고 그림을 관계가 있는 것으로 썸네일 크기 첨부 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가 3개 티스토리 1개 입니다.
그래도 티스토리가 구준히 나오는 것은 맞습니다. 워드프레스는 한참 걸리는듯 해요. 시중에는 워드프레스가 맞다. 아니다 티스토리가 그래도 답이다. 갑론을박이 많은데 개인 생각은 효과를 빨리 보고 광고나 어뷰징 글을 쓰지 않고 정보를 전달할것 이면 티스토리가 훨씬 빠르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한것이 답이라고 생각합니다. 워드프레스도 마찬가지인데 그 증거로 제 블로그 페이지 렌딩 순위를 보면 점점 올라오고 10위건 까지 오는 항목이 많아지고 상위 노출이 이제 하나씩 되는 것도 있어서 어떤 플랫폼 이던지 좋은 글을 자주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글을 쓸까?
나는 잘알고 있는 내용인데… 그렇지만 이것은 지식이 아닌데… 라고 하는 것중 자신이 전문이라고 생각하면 그 글을 쓰는 것이 가장 흥미를 유발하고 숫자 기록이 좋을 것으로 봅니다.
유튜브에 보면 글을 쓰면서 알아간다고 전부 얘기 합니다. 막무가네 인것 같지만 맞는 얘기라고 봅니다. 쓰다보면 조회수가 폭발적인 글이 나오는데 원리는 간단했고 대신 타인에게는 흥미가 진진 했던 것이었다 생각합니다.
전업이면 하루에 최소 3~5 포스팅 정보글 작성을 하면 2년 정도면 알뜰한 수입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면서 마음을 다시 잡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자료 사진 부끄럽습니다. 좋은 글로 많은 수익 창출을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