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관광지 추천 #2

도쿄에는 관광 명소가 많아 한 번의 여행으로 많은 곳을 돌아보기 어려워 힘듭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그런 도쿄의 매력을 크게 3개 구분하여 “도쿄 관광지 추천” 명소를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최첨단 유행과 현대적인 복합 시설 체험
일본의 수도인 도쿄에는 항상 유행의 최첨단이 모여 있습니다. 새로운 복합시설이나 관광 명소가 잇달아 태어나, 그러한 장소를 즐길 수 있는 것도 도쿄 관광의 매력의 하나입니다. 매일 변화하는 도쿄에는 감성과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참신한 것을 만날 수있는 즐거움이 넘쳐납니다.

도시와 자연의 공존
도시 이미지가 강한 도쿄입니다. 고층 빌딩 군이 늘어선 모습을 상상하기 쉽지만, 도쿄에는 의외로 자연을 즐길 수있는 장소가 많이 존재합니다. 사람의 손에 의해 풍부한 자연이 보존된 장소도 있어, 도시의 오아시스로서 기능을 가진 곳도 있습니다.

발달한 교통 수단에 의한 관광플랜
대중교통기관이 발달하고 있는 도쿄에는 접근하기 쉬운 관광 명소가 많아 하루에 여러 명소를 효율적으로 둘러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행을 위해 아래 조사한 도쿄 가봐야 할 곳 명소를 체크 하시면 편리할 것입니다.

도쿄 관광지 추천 긴자역 중심 관광명소

긴자 최대급의 복합 상업 시설 「GINZA SIX」

도쿄 관광지 추천

「GINZA SIX」는, 대규모 시가지 재개발 사업으로 탄생한 복합 상업 시설. 구 마쓰자카야 긴자점과 인접한 2개의 가구를 일체적으로 정비한 GINZA SIX 내에는, 상업 시설, 문화 교류 시설, 옥상 정원 등 다채로운 시설이 들어가 있어 긴자에서 최대급의 규모를 자랑합니다.

전세계의 주목 브랜드가 갖추어진 쇼핑 플로어에서 쇼핑을 만끽하거나,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식사를 즐기거나, 「관세 노가쿠도」에서 일본의 전통 예능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 약 4,000㎡의 광대한 옥상 정원 「GINZA SIX 가든」은, 도시에 있으면서 자연을 가까이 느낄 수 있는 휴식의 장소. 개방적이고 기분 좋은 공간은 긴자 산책 중 휴식에도 딱 맞습니다. 

관광 버스 승강소나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관광 안내를 하는 관광 서비스 센터 「TERMINAL GINZA」 등 편리한 서비스도 충실합니다.

방문하는 사람들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즐거움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추천 시설입니다.

니혼바시

옛날의 도쿄와 근대적인 수도 도쿄가 융합된 2가지 얼굴의 거리

니혼바시

긴자와 도쿄역에 가까운 니혼바시는 옛날의 매력과 초근대적인 건축물이 융합되어 있습니다. 에도시대(1603-1868)에 상업의 중심지로 번창했던 니혼바시는 일본을 종횡하는 5대 가도의 기점이며, 지금도 여전히 거리를 재는 기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도시계획에서는 사원, 교량, 역사 깊은 백화점과 현대적인 고층빌딩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그 전통적인 기반이 충분히 고려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된 백화점 ‘니혼바시 미쓰코시 본점’은 1673년 일류 포목점 에치고야로 창업해 1904년 ‘디파트먼트 스토어 선언’을 하면서 일본 최초의 백화점이 되었습니다. ‘니혼바시 다카시마야 S.C’도 일본 유수의 역사를 자랑하는 백화점입니다.

1930년대의 명건축인 백화점 건물을 감상하거나 정중한 서비스와 함께 마음에 드는 일품을 찾는 등 최상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둘 다 석조 교량인 니혼바시를 사이에 두고 남북으로 지나는 메인 스트리트인 주 거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통적 전문점, 현대적 공예품 가게와 세련된 레스토랑 등이 입점해 있는 화려하고 현대적인 ‘코레도 무로마치’ 빌딩에 가 보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뒤쪽 거리에는 전통적 일본과자부터 주문형 젓가락까지 다양한 상품들을 취급하는 작은 소매점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도쿄 가봐야 할 곳

도쿄 인근 명소 표시로 찾아보기 (지도를 클릭하세요)

황실의 거주지와 정원 「황궁」

황실의 거주지와 정원

메이지 이후, 역대의 일본 왕이 살고 있는 황궁. 자연이 풍부한 부지 중에는 고쇼를 비롯하여 제의식이 열리는 궁전, 궁내 청청사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전세계 관광객이 모이는 장소입니다.

황궁 부속의 정원 ‘히가시 교엔’과 ‘황궁 외원’은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찾아가 산책할 수 있는 지역으로 도심에 있으면서 정취가 있는 정원과 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황궁 외원은 쿠로마츠가 점재하는 잔디 공간 외에 도쿄 3대 동상으로도 선정된 ‘쿠스키 마사나리상’, 황궁 앞 광장에서 궁전에 걸리는 ‘이중 다리’, 현존하는 성문에서는 최대 규모 「사쿠라다몬」등의 역사적 건조물도 있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또, 도쿄 관광의 기회에 꼭 황궁의 내부를 보고 싶은 분은, 일반 참관 코스에 참가합시다. 사전의 신청이 필요합니다만, 평상시 들어갈 수 없는 황거내를 견학할 수 있기 때문에, 귀중한 체험이 되는 것 틀림없습니다.

일본의 전통 예능 「가부키자」

가부키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도 등록된 가부키를 즐길 수 있는 시설입니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박력 만점의 가부키를 연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가부키를 처음으로 관극하는 분은 작품을 방해하지 않고 알기 쉬운 해설을 해주는 유료 음성 가이드도 있으므로 안심하고 작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막간에 먹는 도시락등의 식사도, 관극할 때의 즐거움으로서 인기입니다.

또, 옥상은 아름다운 일본식 정원으로 되어 있는 것 외에, 역대 가부키자의 모형이나 물고 배우의 사진이 한자리에 만나는 4층 회랑 「추억의 가부키자」도 자유롭게 견학할 수 있습니다.

가부키자의 지하 2층에 있는 것은, 가부키의 기념품점이 북적거리는 「기사마치 광장」(코비키초 히로바). 쿠마토리가 디자인된 독특한 기념품이나, 가부키의 연목으로 유명한 장면을 디자인한 엽서 등 집에 돌아온 후에도 여운을 즐길 수 있는 상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도쿄 관광지 추천 (우에노・아사쿠사)

도쿄 스카이트리

스카이트리

“도쿄 가봐야 할 곳” 도쿄를 가는 한국 사람이 꼭 가보는 곳 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높은 탑을 좋아하지 않으시면 패스하셔도 무방 워낙 유명한 명물입니다. 높이 634m의 일본 제일 높은 자립식 전파탑 「도쿄 스카이 트리」. 350m의 천망 갑판과 450m의 천망 회랑의 2개의 전망대에서 도쿄의 장엄한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 445m 지점에서 최고 도달점 451.2m의 「소라카라 포인트」까지 슬로프가 이어지는 유리로 된 회랑 「천망 회랑」은, 도쿄의 상공을 산책하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을 맛볼 수 있습니다. 꼭 451.2m의 최고 도달 지점까지 가서 도쿄의 아름다운 전망을 즐기세요.

도쿄 스카이트리의 하층에 있는 「도쿄 소라마치」는 약 300개의 가게가 늘어선 복합 상업 시설. 다양한 가게 외에도 ‘스미다 수족관’과 ‘우정 박물관’ 등도 있어 관광에서 쇼핑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 틀림없음. 덧붙여 주말이나 휴일, 장기 휴가등의 타이밍은 혼잡이 예상되므로, WEB으로 사전 예약하면 좋습니다.

우에노 동물원

우에노 동물원
우에노 동물원의 동물

풍부한 자연에 둘러싸인 우에노 동물원은, 농상무성이 관할하는 박물관의 부속 시설로서 1882년에 개설된 일본에서 최초의 동물원입니다.

인기의 자이언트 팬더는 물론, 아시아 코끼리, 니시고리라, 기린 외, 국내에서는 우에노 동물원에서 밖에 만날 수 없는 아이아이, 미미센잔코우 등, 약 300종 3,000점의 동물이 사육되고 있습니다. 원내에는 일본 최초의 원숭이산이나 중요문화재로 지정된 구간에이지 오층탑 등도 있어 볼만한 곳입니다.

덧붙여 자이언트 팬더는 관람열에 늘어선 순서로 볼 수 있습니다만, 당일의 혼잡 상황에 의해 통상의 마감 시간보다 전에 마감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혼잡 상황을 발신하고 있는 「X(구 Twitter) ‘의 공식 계정으로 미리 확인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또, 동물원이 있는 우에노 공원은, 부지 내에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의 문화 시설도 충실하고 있어, 아이로부터 어른까지 즐길 수 있는 도쿄 관광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인기의 명소입니다.

도쿄를 대표하는 관광 명소 「센소지」

센소지

14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도내에서 가장 오래된 절 「센소지」. 심볼 마크인 “카미나리몬”과 거기에서 호조몬까지 이어지는 나카미세도리도 도쿄 관광의 정평 명소입니다.

카미나리몬은 정식 명칭을 「풍뢰 신문」이라고 하며, 942년에 건립된 후 몇 번이나 소실과 재건을 반복해 왔습니다. 현재의 카미나리몬은 1960년에 마쓰시타 유키노스케에 의해 기진된 것입니다.

센소지는 연간 행사가 많아, 2월의 절분회 외, 본존의 안치된 날(본존 시현회)을 축하하는 금룡의 마이, 석가님의 탄생(불생회)을 축하하는 꽃 축제 등, 그 내용도 실로 다채로운. 계절마다의 버라이어티 풍부한 행사는, 방문할 때마다 다른 센소지를 보여 줍니다.

또, 센소지 절의 ‘나카미세 거리’에는 길이 약 250m에 걸쳐 수많은 점포가 늘어서 있습니다. 

도쿄 관광지 추천 (시부야・롯폰기 주변 관광 명소)

다양한 문화 복합 시설 「롯폰기 힐즈」

롯본기힐스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소로 태어난 롯폰기 힐즈. ‘문화 도심’을 컨셉으로 지상 54층, 높이 238m의 초고층 오피스 빌딩 모리 타워를 중심으로 영화관, 호텔, 복합 주택, 정원 등이 도시를 형성하도록 집약되어 ​​있습니다.

200여 개가 넘는 레스토랑이나 점포 등에서 식사와 쇼핑을 즐길 수 있으며, 360도 유리 가득한 전망대 ‘도쿄 시티뷰’나 모리 타워 옥상의 ‘스카이덱’ 등의 전망 설비에서 도쿄를 한눈에 바라보며 즐겁고 새로운 체험 가능한 시설이 가득합니다.

도시의 파워 스포트 「메이지 신궁」

메이지 신궁

메이지 천황과 황후의 쇼헌 황태후를 제신으로 모시는 신사입니다. 도쿄돔 15개분의 넓이가 있어, 신년의 첫 참배에서는, 예년, 참배자수가 일본 제일을 자랑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메이지 신궁의 광대한 삼림은 전국에서 헌목된 약 10만 그루의 재배로 조성된 인공의 숲. 도심에 위치하면서 풍부한 초록과 엄격한 공기를 감싸는 메이지 신궁은, 「키요마사이」(키요마사노이도)나 「부부 구스」(메오토쿠스) 등, 파워 스폿의 보고이기도 합니다.

그 밖에도, 목조 묘진 도리이로서 일본 제일의 규모를 자랑하는 “오도리이”, 메이지 천황이 황후를 위해서 정비한 산책 정원 “메이지 신궁 교원”, 일본술의 통이 즐비하게 벽과 같이 늘어선 “청주 술통” 등 볼거리 가득합니다.

나무가 양쪽에 늘어서 멋진 분위기가 감도는 ‘영원한 삼림’을 통해 일본 자연을 볼 수 있습니다.

도쿄 돔 시티

야구 관전이나 유원지에 더해 융합 상업 시설, 스파, 호텔까지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장소. 그 중에서도 도쿄 돔 시티 어트랙션즈는 대관람차와 “LaQua”의 벽을 빠져나가는 롤러코스터, 메리고 라운드 등 버라이어티 풍부한 어트랙션이 가득.

도쿄 돔 시티 내의 융합 상업 시설 “LaQua”에는 온천을 즐길 수있는 “스파 라쿠아”와 쇼핑, 식사를 즐길 수있는 가게가 갖추어져 있기 때문에 도쿄의 도심에서 부모도 아이도 매혹되어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곳입니다.

도심의 즐거움을 담은 보물 상자 같은 도쿄 돔 시티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싶은 분에게 딱 맞는 장소입니다.

선샤인 수족관

선샤인 수족관은 도쿄 이케부쿠로의 선샤인 시티, 월드 임포트 마트 빌딩의 옥상에 있습니다. 「천공의 오아시스」를 컨셉으로 하늘·빛·물·녹색으로 넘치는 공간에서 생물들이 느긋하게 살 수 있도록 궁리한 전시 방법이 특징입니다.

관내에서는, 대해의 여행·수변의 여행을 테마로 바다나 강에 사는 생물들이 맞이해 줍니다. 수달과 펭귄, 바다 사자, 바다표범 등의 해수류 외에 송아지 벌레, 도마뱀 등 심해에 사는 생물에서 파충류까지 다채로운 생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탐험 가이드 투어, 선샤인 라군 프리미엄 먹이 주행 체험 등도 있으며, 기간 한정 기획 전시도 다수 개최되고 있어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발견이 있는 수족관입니다.

덧붙여 혼잡이 예상되는 토일요일 공휴일이나 특정일은, 사전 예약이 필요.

토요스 시장

일반 방문객도 쇼핑할 수 있는 ‘생선가시요코쵸’와 식당 등 39개 점포의 음식점이 처마를 이어 프로 시선으로 만들어진 해산물 음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도요스 시장 구루메’ 등 시장 특유의 즐거움 다채롭습니다.

생선 가시 요코초는 이른 아침의 시간대는 프로의 업자들로 혼잡하는 데다, 오후가 되면 가게 어울리는 가게도 있으므로, 방문한다면 아침 8시부터 점심까지의 오전중이 베스트일 것입니다.

시설 견학은 이른 아침 5시부터 가능합니다. 오전 5시 반부터 행해지는 참치 등 수산물의 볶음 외에 청과의 태도도 견학할 수 있으므로, 시장의 분위기를 마음껏 맛보고 싶은 분은 일찍 일어나 방문해 봅시다. 일부 세리 견학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므로 방문하기 전에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쿄 오다이바 조이폴리스

도쿄 오다이바 조이폴리스

오다이바에 있는 도쿄 조이폴리스는 버라이어티 풍부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실내형 유원지로, 날씨를 신경쓰지 않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시설 내에는, 20종류 이상의 독특한 어트랙션이나, 최신 기술을 구사한 프로젝션 매핑의 쇼 등, 볼거리가 가득. 애니메이션이나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이벤트도 개최되고 있으므로, 사전에 체크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또, 게임 코너 외에 도쿄만・레인보우 브릿지를 일망할 수 있는 카페등도 있어, 놀이의 사이에 한숨 쉬고 싶을 때에도 안심입니다. 기념품 숍 「JP STORE」에는, 여기서 밖에 구입할 수 없는 아이템이 충실하고 있으므로, 즐거운 여행의 추억에 상품을 구입하는 것도 좋네요.

토, 일, 공휴일은 혼잡하기 쉽고, 특히 비오는 날에는 방문자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5시 이후에 약간 혼잡이 해소되므로, 나이트 패스포트 등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입니다.

이상으로 도쿄 관광지 추천 명소를 알아봤습니다. 일단 한국 사람들이 가봐야 하는 곳 유명한 곳을 물색했습니다. 공항에서 도쿄 중심가기에 이어 명소를 말씀드렸고 다음 편에는 도쿄 주변에서 가봐야 하는 맛집이 준비되어 있습니다.